이용약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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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장 총칙

제 1조 (목적)

본 약관은 씨제이올리브영 주식회사(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홈페이지(이하 ‘홈페이지’, www.dplot.co.kr)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에 목적이 있습니다.

제 2조 (정의)

  1. ①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1. '홈페이지'란 컴퓨터, TV 및 휴대폰 등 정보통신 설비를 이용하여 상품 또는 용역(이하 ‘상품 등’)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PC/Web/App 등의 형태로 제공됩니다.아울러 사이버 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 2. '이용자'란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자로 회원과 비회원을 포함합니다.
    3. 3. ‘디플롯 회원’(이하 ‘회원’)이란 회사가 운영하는 홈페이지에 회원 등록을 한 자로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4. ‘비회원’이란 회사의 ‘회원’자격을 득하지 않고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이때 회사는 비회원에게는 홈페이지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일부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을 수 있으며, 비회원은 이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5. 5. ‘서비스’란 회사가 운영하는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관련 서비스(모바일 및 인터넷 관련 서비스)를 말합니다.
  2. ② 기타 용어의 정의는 제 1항에서 정한 것을 제외하고는 거래 관행 및 관계 법령을 따릅니다.

제 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1. ①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의 성명,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사업자 등록번호, 연락처(전화번호, 전자 우편주소 등),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홈페이지의 초기 서비스 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 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②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 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 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방문 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령을 위반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 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본 홈페이지 초기 화면에 그 적용 일자 1주일 이전부터 적용 일자 전 일까지 공지하거나, 회원이 등록한 전자우편(e-mail) 등을 이용하여 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 기간을 두고 공지 또는 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내용을 회원이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4. ④ 개정 약관은 그 적용 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 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 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 3항에 의한 개정 약관의 공지 기간 내에 회사에 제출한 후 회사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 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5. ⑤ 회원은 개정 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 받은 후 30일 내에 개정 약관에 대해 명시적으로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또한 회원 본인이 개정 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원 탈퇴 또는 디플롯 약관 철회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제 4조 (약관 외 준칙)

  1. ①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이하 ‘전자상거래법’)",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2. ②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이하 ‘개별 약관’)을 정하여 이를 홈페이지 등을 통해 미리 공지할 수 있습니다.
  3. ③ 회원은 항상 본 약관 및 개별 약관의 내용에 변경이 있는지 여부를 주시하여야 하며, 변경 사항의 공지가 있을 시에는 이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제 2 장 제공 서비스 및 회원 관리

제 5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① 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1.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 계약의 체결
    2. 2. 구매 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3. 3. 재화 등의 거래를 위한 통신판매중개서비스 및 이에 수반되는 서비스
    4. 4. 플랫폼 개발 및 운영 서비스
    5. 5. 기타 '홈페이지'가 정하는 업무
  2. ② 회사는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 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 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3. ③ 회사는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본 약관 제9조에서 정한 방법 등으로 즉시 통지합니다.
  4. ④ 전 항의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6조 (할인쿠폰)

  1. ① 할인쿠폰은 회사가 무상으로 발행하는 쿠폰으로 발행대상, 발행경로, 사용대상 등에 따라 구분될 수 있으며, 구매 및 이벤트 참여 등 일정한 서비스 이용을 조건으로 쿠폰이 지급될 수 있습니다. 단, 특정 기준의 할인 쿠폰은 조건 없이 전체 회원 대상에게 자동으로 지급될 수 있습니다.
  2. ② 할인쿠폰을 회원 본인에 한해서만 사용할 수 있으며, 어떠한 경우에도 이를 타인에게 실질적으로 매매 또는 양도할 수 없습니다.
  3. ③ 할인쿠폰은 품목이나 금액에 따라 사용이 제한될 수 있으며, 유효기간이 지난 후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4. ④ 다만, 특정 할인쿠폰의 경우 유효기간이 만료되어 자동소멸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사실을 회원에게 미리 공지할 수 있습니다.
  5. ⑤ 할인쿠폰을 사용하여 상품을 구입한 후 취소나 반품으로 인하여 환불이 이루어진 경우에는 원칙적으로 할인쿠폰의 재사용이 가능하나 단순변심에 의한 구매취소 등 회사의 내규로 정한 일정한 경우에는 재사용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제 7조 (적립금)

  1. ① 회사는 재화 등을 구입하거나 특정 결제 수단으로 구입하는 이용자에게 경품, 사은품 등의 목적으로 적립금을 부여할 수 있으며, 적립금의 부여 및 사용 등과 관련한 사항은 이 약관 또는 홈페이지 운영정책이 정한 바에 따릅니다.
  2. ② 적립금은 홈페이지에서 재화 등을 구매 시 현금가액과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으나 회사가 사용을 허가하지 않은 일부 재화 등(상품권 등)에는 사용할 수 없으며, 현금으로 교환할 수 없습니다.
  3. ③ 적립금의 소멸시효는 6개월을 원칙으로 하되, 사전에 기간을 정하여 지급하는 적립금은 사전에 고지된 기간을 소멸시효로 봅니다.
  4. ④ 적립금은 부여된 순서로 사용되며, 제3자에게 양도할 수 없습니다.
  5. ⑤ 다음의 경우 적립금이 차감 혹은 임의 삭제될 수 있습니다.
    1. 1. 회원 탈퇴 시 모두 소멸
    2. 2. 회사 정책에 따른 유효기간 종료 시 일괄 소멸
    3. 3. 부정한 방법으로 적립금을 적립한 경우 부정 적립금액 차감
  6. ⑥ 다만, 전항 제2호의 사유로 적립금을 임의로 소멸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사실을 최소 30일 전부터 회원에게 공지하여 회원이 이를 소비할 수 있도록 조치해야 합니다.
  7. ⑦ 적립금 적립 및 사용 등의 운영기준은 회사의 영업방침 및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8조 (서비스의 중단)

  1. ① 본 약관에 따른 서비스 기간은 회원이 본 약관에 대해 동의한 시점부터 회사의 회원 탈퇴(해지) 요청 수리 및 모든 권리 의무의 이행이 종료된 날까지 입니다.
  2. ② 회사는 특정 회원이나 일부 서비스에 대해 이용 가능 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사전에 게시하여 공지합니다.
  3. ③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장애, 고장, 통신의 두절 및 지연, 천재지변 등의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4. ④ 회사는 국가 비상사태 등의 불가항력적인 경우를 제외하고 제 3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에 따라 회원 또는 제 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해서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5. ⑤ 회사가 사업 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 회사는 제 9조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미리 통지하고, 당초 제시한 조건에 따라 회원 및 비회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보상 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포인트 또는 예치금 등을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에서 통용되는 통화 가치에 상응하는 형태의 보상으로 회원에게 지급합니다.

제 9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 정보를 기준으로 하여 회원이 지정한 SMS 수신 번호 또는 전자우편 주소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② 회사가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1주일 이상 홈페이지를 통해 게시함으로써 제 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 통지를 합니다.

제 10조 (회원 가입)

  1. ①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양식에 회원 정보를 기입한 후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 가입을 신청합니다.
  2. ② 홈페이지 '동의' 버튼 클릭에 준하는 회원 가입 프로세스를 신설할 경우, 이용자가 해당 프로세스를 완료하는 것이 디플롯 회원 가입이 완료된다는 의미임을 명확히 인지할 수 있도록 합니다.
  3. ③ 회사는 제 1항과 같이 회원 가입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되지 않는 한 회원 등록을 승낙합니다.
    1. 1. 회원 가입 신청 시, 허위 내용 기재, 오기, 필수 정보 기재 누락, 타인의 명의를 도용한 경우
    2. 2. 가입 신청자가 본 약관 규정에 따라,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3. 3. 회원 가입 신청일 현재 만 14세 미만인 경우
    4. 4.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5. 5. 기술 상의 지장이 있는 경우
    6. 6. 기타 회원 가입 신청을 유보하지 않을 수 없는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7. 7. 기타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는 경우
  4. ④ 회원 가입 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5. ⑤ 회원은 회원 가입 시 등록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 회사에 대하여 회원 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 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 11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①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 탈퇴를 처리합니다.
  2.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자에 대하여는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하거나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1. 가입 신청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2. 홈페이지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3. 3. 회사의 정당한 업무 수행에 지장을 주거나 정보를 도용하는 등 다음 각 목의 행위를 함으로써 전자 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1. 가. 홈페이지를 통해 구매한 재화 등을 정당한 이유 없이 상습적으로 취소 또는 반품하는 등의 방법으로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2. 나. 재 판매 목적으로 재화 등을 대량으로 중복 구매하여 회사의 거래 질서를 방해하는 경우
      3. 다. 회사의 운영과 관련하여 진위가 불분명한 사실 또는 허위의 사실을 적시 하거나 유포하여 회사의 명예와 신용을 훼손하는 경우
      4. 라. 홈페이지 이용 과정에서 회사 직원에 대한 모욕, 협박 또는 음란한 언행 등으로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4. 4. 기타 본 약관 및 회사의 합리적인 판단에 기하여 회사의 서비스 제공을 거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할 경우
  3. ③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 ·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 ④ 회사가 회원 자격을 상실 시키는 경우에는 회원 등록을 말소하며,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 등록 말소 전에 최소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5. ⑤ 제 2항의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6. ⑥ 본 조 제 1항에 의한 회원 탈퇴 또는 제 2항에 의한 회원 자격 상실이 된 경우 회원 정보는 다음과 같이 처리됩니다.
    1. 1. 탈퇴한 회원의 정보는 당사 개인정보처리방침 제 2조 1항에서 규정하는 바에 따라 일정 기간 보유 후 삭제됩니다.
    2. 2. 회원 자격이 상실된 회원의 정보는 회원 자격 상실 확정 후 서비스 부정 이용 방지 및 타 회원의 추가적인 피해 방지를 위해 2년간 보유하며 이 기간 동안 회사 서비스 이용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제 12조 (회원의 의무)

  1. ①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1. 타인 정보 도용 및 타인 ID 및 비밀번호를 무단 사용하는 경우
    2. 2. 회원 가입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 등록
    3. 3.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목적 외로 사용하거나 복제, 유통, 상업적으로 이용하려는 행위
    4. 4. 회사, 타 회원 또는 제 3자의 지적재산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5. 5. 회사, 타 회원 또는 제 3자의 명예를 손상 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6.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범죄행위를 교사 하는 내용 및 저질, 음란성 내용을 유포하는 행위 (기타 사회 질서에 위배되는 행위)
    7. 7. 회사의 동의를 받지 아니하고 서비스의 내용과 관련 없는 내용 및 광고 등을 권유하거나, 게시 등 기타 다른 방법으로 전달하는 행위
    8. 8. 정보 서비스를 위해 하거나 혼란을 일으키는 해킹을 하거나 컴퓨터 바이러스 전염 및 유포 등 영업 활동과 연계된 시스템을 위해 하거나 혼란을 일으키는 행위
    9. 9. 기타 관계되는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2. ②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는 회사가 제공하는 상품/용역을 이용하여 영업 활동을 할 수 없으며, 회원이 약관에 위반한 영업 활동을 하여 발생한 결과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이와 같은 영업 활동으로 회사가 손해를 입은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손해 배상 의무를 집니다.
  3. ③ 회원 아이디(ID)와 비밀번호의 관리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제 3자가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4. ④ 회원은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 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 13조 (회사의 의무)

  1. ① 회사는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② 회사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이 제기하는 의견이나 불만사항이 정당하다고 인정되면 즉시 처리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되는 일정을 통지하여야 합니다.

제 3 장 구매계약 및 결제

제 14조 (구매 신청)

  1. ① 회원은 홈페이지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회사는 회원이 구매를 신청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1. 1.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2. 2.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 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3. 3. 약관 내용, 청약 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 등의 비용 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4. 본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5. 5. 재화 등의 구매 신청 및 이에 대한 동의
    6. 6. 결제 방법의 선택
    7. 7. 기타 홈페이지가 별도로 정하는 절차
  2. ② 회사가 제 3자에게 구매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있는 경우 1) 개인정보를 제공 받는 자, 2)개인정보를 제공 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 목적, 3)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4) 개인정보를 제공 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 기간, 5)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다는 사실 및 동의거부에 따른 불이익 내용을 구매 회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하며, 이는 이미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동일하게 적용합니다. 단,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거나 관련 법령이 개정되는 경우 그에 따릅니다.
  3. ③ 회사가 제 3자에게 구매 회원의 개인정보를 취급할 수 있도록 업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1) 개인정보 취급 위탁을 받는 자, 2) 개인정보 취급 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을 구매 회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하며, 이는 이미 기존에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동일하게 적용합니다. 다만,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을 위해 필요하고 구매 회원의 편의 증진과 관련된 경우에는 정보통신망법에서 정하고 있는 방법으로 홈페이지 첫 화면과 연결 화면을 통해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알림으로써 고지 절차와 동의 절차를 거치지 않아도 됩니다.

제 15조 (구매 계약의 체결 및 대금 결제)

  1. ① 구매 계약의 체결
    1. 1. 상품 등의 구매 계약은 회원의 제 14조에 따른 구매 신청에 대하여 회사 또는 위탁 판매사(협력사)의 승낙의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2. 회사 또는 위탁 판매사(협력사)는 다음 각 목에 해당하면 회원의 구매 신청을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또한,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 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 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1. 가. 시스템 오류 등으로 재고가 없는 상품에 대한 구매 신청이 발생하였거나 현저한 가격 변동 등으로 구매 신청 가격으로 상품 등을 공급하는 것이 불가능한 것이 확인된 경우
      2. 나.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다. 상행위(재 판매) 목적으로 구매하는 거래이거나, 거래 정황상 상행위(재 판매)를 목적으로 한 구매로 판단되는 경우(단, 상행위로 인정하는 기준, 구매 청약 거절, 계약 취소 등의 조치 방법은 회사가 정한 정책에 따름)
      4. 라. 기타 구매 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 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5. 마. 제 11조 2항에 해당하여 회원 자격이 제한 및 정지된 회원의 구매 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6. 바. 기타 위 각 호에 준하는 사유
    3. 3. 회사는 구매 회원이 현금, 카드, 기타의 방법으로 상품 등의 구매 대금을 결제할 수 있는 수단·방법을 제공합니다.
    4. 4. 상품 등의 구매 대금 결제와 관련하여 회원이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전적으로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5. 5. 회원이 상품 등을 주문한 후 일정 기간 내에 구매 대금을 결제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당해 주문을 회원의 동의 없이 취소할 수 있습니다.
    6. 6. 회사는 회원의 상품 구매 계약 체결 내용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하며, 구매 계약의 취소 방법 및 절차를 안내합니다.
    7. 7. 회사는 회원이 구매 대금 결제 시 사용한 결제 수단에 대해 정당한 사용 권한을 가지고 있는 지의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거래 진행을 중지하거나, 확인이 불가한 해당 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8. 8. 회원이 실제로 결제하는 금액은 회사 또는 위탁 판매사(협력사)가 정한 공급 원가, 기본 이용료, 상품에 적용된 할인쿠폰, 배송비, 옵션 상품의 옵션 내역 등이 적용된 금액(실 구매액)이며 구매 회원에게 발행되는 구매증빙서(현금영수증, 세금계산서, 신용카드 매출전표 등)는 실 구매액으로 발행됩니다.
  2. ② 대금 결제
    1. 1. 회원은 홈페이지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하나로 대금을 지급 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다음 각 목의 대금 지급 방법은 회원의 구매 신청 경로, 지역에 따라 특정 지급 방법으로 제한될 수 있으므로, 이 경우 회사는 이를 회원에게 안내하여야 합니다.
      1. 가.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2. 나.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3. 다. 회사와 계약을 맺었거나 인정한 회사(카드사 포함) 포인트에 의한 결제
      4. 라. 온라인 무통장 입금, 휴대폰 결제
      5. 마. 예치금 등 회사가 지급한 적립금에 의한 결제
      6. 바. 기타 회사가 인정한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2. 2. 회사는 배송비 등을 포함한 최종 결제 금액이 확정된 이후, 회원의 지급 방법에 대하여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제 16조 (수신 확인 통지 / 구매 신청 변경 및 취소)

  1. ① 회사는 회원의 구매 신청이 있는 경우 회원에게 수신 확인 통지를 합니다.
  2. ② 수신 확인 통지를 받은 회원은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 확인 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 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 17조 (배송)

  1. ① 회사는 회원과 재화 등의 공급 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회원이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 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단, 회원과 상품 등의 공급 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상품 등의 공급 시기에 관한 상세 페이지를 통한 안내 포함)이 있었다면 그 약정에 따릅니다.
  2. ② 회사는 회원이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 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예상 배송 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회사가 예상 배송 기간을 초과하여 회원에게 그로 인한 손실이 발생한 경우, 해당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 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③ 전 항의 규정 중 배송 기간과 관련하여 기본 배송의 경우 회원의 입금 또는 대금 결제 확인일의 익일을 기산일로 하여 산정된 기간을 의미하며, 기타 다른 배송의 경우 별도로 산정될 수 있습니다. 단,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발생한 경우 그 해당 기간은 배송 소요 기간에서 제외됩니다.
  4. ④ 배송은 회원이 지정한 배송 대상에 대면 배송을 원칙으로 하나 별도 배송 서비스에 따라 달리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해당 배송 서비스 이용 시 별도 안내합니다.

제 18조 (취소)

  1. ① 회사는 품절 등의 사유로 회원이 구매 신청한 재화 등을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 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2. ② 회원은 구매한 상품 등이 발송되기 전까지 취소 요청을 할 수 있으며, 배송 중인 경우에는 취소 요청이 아닌 반품 절차에 따라 처리됩니다.
  3. ③ 단, 홈페이지를 통하여 상품 준비중으로 표시되더라도 실제로 발송이 이루어진 경우, 혹은 주문 제작(생산)이 시작된 등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취소 요청에 대하여 거부하거나 보류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구매 회원에게 별도로 고지(사이트를 통한 안내 포함)합니다.
  4. ④ 상품 등의 구매 계약 체결 이후에도 배송을 위한 정보가 충분하지 않거나 정상적인 거래의 이행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될 경우 회사의 판단 하에 구매 계약이 취소 처리 될 수 있습니다.
  5. ⑤ 취소 처리에 따른 환불은 제 21조에 따라 처리합니다.

제 19조 (교환)

  1. ① 회원은 회사의 상품 발송 시로부터 배송 완료일 후 7일이내까지 관계 법령에 의거하여 교환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2. ② 교환은 동일한 옵션 및 동일한 가격인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이외의 경우에는 반품 후 재 구매 절차를 진행하셔야 합니다.
  3. ③ 교환 신청을 하더라도 회사에 교환할 물품의 재고가 없는 경우에는 교환이 불가능하며, 이 경우에 해당 교환 신청은 제 20조를 준용 하여 반품 신청으로 처리됩니다.
  4. ④ 교환에 소요되는 비용은 교환에 대한 귀책사유가 있는 자에게 일반적으로 귀속됩니다(예시: 단순 변심의 경우 회원 부담, 상품 하자의 경우 회사 부담 등). 단 당사자 간에 별도의 약정이 있었던 때에는 그 약정에 따라 부담합니다.

제 20조 (반품)

  1. ① 회원은 홈페이지 상품 발송 이후부터 배송 완료일 후 7일 이내까지 관계 법령에 의거하여 반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단, 제 18조 3항과 같이 홈페이지를 통하여 상품 준비중으로 표시되더라도 실제로 발송이 이루어진 경우에는 본 조의 내용을 적용하여 반품 절차로 진행됩니다.
  2. ② 회원은 다음 각호의 경우에는 회원이 상품 등을 공급받은 날로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반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단, 배송완료일로부터 15일이 경과한 날(구매 확정) 이후에는 회사의 홈페이지나 기타 서비스를 이용하여 반품 처리가 이루어지지 않고 회사와 별도로 협의하여 진행됩니다.
  3. ③ 회원은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회원이 상품 등을 공급 받은 날로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반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단, 배송 완료일로부터 7일이 경과한 날(구매 확정) 이후에는 회사의 홈페이지나 기타 서비스를 이용하여 반품 처리가 이루어지지 않고 회사와 별도로 협의하여 진행됩니다.
    1. 1. 배송된 상품 등이 주문 내용과 상이하거나 회사가 직접 판매하는 상품(위탁 판매 등 제외)에 대해서는 회사가 제공한 표시·광고 내용과 상이할 경우
    2. 2. 전자상거래법 제13조에 의하여 광고에 표시하여야 할 사항을 표시하지 아니한 상태에서 상품 등 구매 계약이 체결된 경우
  4. ④ 회원이 반품 신청한 상품 등이 제 22조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구매 회원의 반품 신청에 대하여 반품 접수를 거부하거나 보류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원에게 별도로 고지(홈페이지를 통한 안내 포함)합니다.
  5. ⑤ 회사의 반품 접수 거부에 대해 회원은 다시 반품을 신청할 수 있으며, 반품 신청 시에 구매 확정이 연기됩니다. 구매 확정 연기의 횟수 및 기간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제한될 수 있습니다.
  6. ⑥ 회사의 반품 접수 거부 시 해당 반품 요청은 자동으로 철회되고, 상품 구매 계약의 내용대로 이행됩니다.
  7. ⑦ 반품에 관한 일반적인 사항은 전자상거래법 등 관련 법령이 회사가 제시한 조건보다 우선합니다.
  8. ⑧ 반품에 소요되는 비용은 반품에 대한 귀책사유가 있는 자에게 일반적으로 귀속됩니다(예. 단순 변심의 경우 구매 회원 부담, 상품 하자의 경우 회사 부담 등). 단 당사자간에 별도의 약정이 있었던 때에는 그 약정에 따라 부담합니다.
  9. ⑨ 반품 신청 시 반품 사유에 관하여 회사에게 정확히 통보(구두 또는 서면으로)하지 않고 상품을 반환하거나 회원 부담의 반품 배송비를 지불하지 않는 등의 사유가 발생하면 반품 처리 및 환불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10. ⑩ 반품 상품 등의 배송 방법은 상품 등의 종류, 부피 등을 고려하여 처리 가능한 방식에 따라 진행하여야 합니다.
  11. ⑪ 반품 처리에 따른 환불은 제 21조에 따라 처리합니다.

제 21조 (환급 및 환불)

  1. ① 상품 등의 구매 취소 또는 반품 완료 처리에 의하여 회원에 대한 환불 사유가 발생할 시 회사는 3 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 받은 상품 등의 대금을 환급 하거나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약정한 기간보다 회사가 회원에게 상품 등의 환불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 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법 시행령이 정하는 지연 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 이자를 지급합니다.)
  2. ② 환불은 원칙적으로 회원이 최초 지급한 결제수단을 통하여 진행합니다. 단, 선불카드를 통해 결제 건 및 결제 수단별 취소 가능 기간 경과하여 최초 지급한 결제 수단으로 환불이 불가한 경우, 회사의 예치금 방식으로 환불을 진행합니다.
  3. ③ 회사는 위 대금을 환불함에 있어서 회원이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 수단으로 상품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상품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4. ④ 홈페이지의 현금 결제 및 예치금에 대한 환불은 주문 시 사전 입력한 계좌번호 또는 예치금으로 입금하는 방법으로 진행하며, 환불 금액 또는 환불 예정 금액을 입금 받지 아니하고 다른 상품 등을 주문하는 수단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5. ⑤ 본 조 제 2항 내지 제 4항에도 불구하고, 계좌번호 입력오류, 이용불가 계좌, 결제 수단 제공자의 사유 등 환불이 불가능한 경우 다음 각 호 중 하나의 방법으로 처리합니다.
    1. 1. 회원에게 개별 연락하여 확인 후 계좌 입금
    2. 2. 환불 예정 금액으로 표시 및 보관 처리하고, 추후 회원의 요청에 따라 계좌 입금
    3. 3. 홈페이지에서 사용 가능한 예치금으로 환급
  6. ⑥ 부분 주문 취소 또는 부분 반품 시 환불 되는 금액은 할인 서비스의 적용 조건이 달라짐에 따라 회원이 예상하던 금액과 다소 상이할 수 있습니다.

제 22조 (반품/교환/환불의 적용 배제)

다음 각 항의 경우에는 회원의 구매 철회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단, 상품 불량, 표시/광고 내용과 상이한 경우에는 제한되지 아니합니다.)

  1. ① 상품 등을 수령한 날로부터 7일을 경과한 이후 회원의 단순 변심으로 교환/반품 요청을 하는 경우
  2. ② 회원의 귀책사유로 말미암아 상품이 멸실·훼손된 경우 (구매 상품의 구성품 일부가 훼손되거나 누락된 경우 포함, 예. 화장품 세트 상품, 기획 상품의 증정품, 가전제품의 부속품, 사은품 등 누락) 단, 상품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구매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3. ③ 회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예. 화장품류, 식품은 밀봉 개봉 시, 의류, 침구류는 수선했거나 세탁하였을 시, 기타 사용·분리·훼손에 의해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하여 재 판매가 불가할 시)
  4. ④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 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예. 신선식품(냉장/냉동식품), 계절 의류, 냉난방 기기 등 계절 상품을 해당 계절을 경과하여 반품하는 경우)
  5. ⑤ 배송된 상품이 하자 없음을 확인한 후 설치가 완료된 상품의 경우 (예. 가전제품, 가구, 헬스 기기 등)
  6. ⑥ 주문에 따라 개별적으로 생산되는 물품 등 회사에게 회복할 수 없는 피해가 예상되는 경우로서 사전에 해당 거래에 대하여 별도로 그 사실을 고지하고 회원의 서면(전자 문서를 포함)에 의한 동의를 받은 경우
  7. ⑦ 기타 관련 법령이 정하는 청약 철회 제한 사유에 해당되는 경우

제 4 장 이용자 관리 및 보호

제 23조 (개인정보보호)

  1. ①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회사는 적법하고 공정한 수단에 의거하여 서비스 이용 계약의 성립 및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탈퇴하거나 제 11조에 따라 회원 가입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 당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 제 2조 1항에 규정하여 30일간 회원정보 보관 후 파기합니다. 단, 회사는 관계 법령에서 규정된 경우 또는 회원의 별도 동의를 득한 경우, 회원 정보의 일부 또는 전부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2. ② 회사는 회원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관심 분야 및 구매한 상품에 관한 추가 정보를 수집할 수 있고, 이 경우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3. ③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 등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관계 법령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준용합니다.

제 24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 제한)

  1. ① 회사가 작성한 서비스와 관련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일체의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②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 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3. ③ 홈페이지에 이용자가 게재한 자료와 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 당사자에게 있습니다. 게시물을 통해 자발적으로 공개된 정보는 보호 받기 어려우므로 회원은 정보 공개 전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단, 회사는 서비스 운영 및 상품의 판촉, 홍보 등 마케팅을 위하여 이용자가 작성한 리뷰, Q&A등 각종 자료와 게시물을 이용하거나 회사가 제휴한 채널에 복제, 배포, 전송, 전시할 수 있으며, 본질적인 내용에 변경을 가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이를 수정, 편집하여 활용할 수 있습니다.
  4. ④ 회원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게시물 (예: 리뷰, 댓글 등)을 회원 서비스 화면에 표시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홈페이지 내 관리 기능을 통해 프로필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단, 게시물의 경우 작성일로부터 3일 내로만 수정/삭제가 가능하며, 게시물 작성 후 4일 후 게시물에 대한 포인트 적립 혜택을 부여 받은 경우에는 회원 임의로 게시물의 수정/삭제가 불가합니다.
  5. ⑤ 회사는 개별 서비스별로 자료 및 게시물과 관련된 세부 이용 지침을 정하여 시행할 수 있습니다.

제 25조 (게시물 삭제 등)

  1. ①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제공하는 서비스 내용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게시자에 대하여 특정서비스의 이용 제한, 이용 계약의 해지, 리뷰 작성 적립 혜택 회수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단, 게시물이 다음 각 호 중 하나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사는 게시물에 구매한 물품에 대한 단순 불만 등 판매자에게 불리한 내용이 포함되었다는 이유만으로 게시물을 삭제하지 않습니다.
    1. 1.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2.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여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3. 3. 허위 사실 유포 및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는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4. 4.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5. 5. 제 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6. 6. 정보통신기기의 오작동을 일으킬 수 있는 악성 코드나 데이터를 포함한 경우
    7. 7. 기타 본 약관이나 대한민국 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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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② 회사는 회원의 게시물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변조, 훼손, 삭제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여 보호합니다. 그러나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 등 관련 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회원은 관련 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 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령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3. ③ 회사는 전 항에 따른 회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 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 법령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 법령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 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4. ④ 회사는 바람직한 게시판 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하여 동의 없는 회원의 신상 공개 시 특정 부분을 삭제하거나 기호 등으로 수정하여 게시할 수 있습니다.

제 26조 (회사의 웹사이트와 다른 웹사이트 간의 연결)

  1. ① “회사의 홈페이지와 다른 웹사이트 간의 연결”이란 회사가 제공하는 사이트 및 모바일 서비스와 다른 웹사이트가 하이퍼링크(예: 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 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를 말합니다.
  2. ② 회사는 제 1항에 따라 연결된 다른 웹사이트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상품 또는 서비스에 대한 이용자와의 거래 및 분쟁에 대해서 보증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5 장 손해배상 등

제 27조 (손해배상)

양 당사자가 고의 또는 과실로 관련 법령 및 본 약관 등을 위반하여 상대방에게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손해를 입은 당사자는 손해 입증의 책임이 있으며, 귀책 당사자는 해당 손해를 배상해야 합니다.

제 28조 (책임의 면제)

  1. ①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서 발생된 손해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② 회사는 회원 또는 제 3자가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과 관련하여, 동 정보 등의 허위성 및 위법성을 객관적으로 인지/확인한 경우를 제외하고, 거래 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정보나 자료 등의 완전성, 안정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 침해성 등을 보증하지 않으며 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③ 회사는 천재지변 등 제 8조 3항에 명시된 서비스 제공 불가 원인으로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④ 회사가 제휴 사이트와의 계약에 의해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 제휴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로 인하여 발생하는 어떠한 손해에 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9조 (분쟁 시 준거법과 관할법원)

  1. ①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2. ② 전 항의 경우에도 불구하고 분쟁으로 인한 소송이 제기될 경우 동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 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 법원에 제기하는 것으로 합니다.
  3. ③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하는 분쟁에 관하여는 대한민국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제1조 (약관의 효력)

  1. 1. 본 약관은 2023년 5월 10일부터 시행됩니다.
  2. 2. 본 약관 시행 전에 이미 가입된 회원은 변경 전의 약관이 적용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공지된 바에 따라 변경된 약관의 시행일 이후에도 본 약관에 따른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에는 변경 후의 약관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